친환경 교통수단 무한의 환경보호

자전거는 환경적, 경제적, 건강적으로 매우 효과적인 교통수단입니다. 자동차와 달리, 자전거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 환경과 지구보호는 물론 고유가 시대에 교통비 절약에 운동효과까지 '1석 다조’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입니다. 자전거는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고 비교적 저렴하며며 자전거를 타는 것은 건강에도 무척 좋습니다. 자전거를 타면 근육을 강화할 수 있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며,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. 친환경 시대를 위한 그린바이크 운동을 강릉이 앞장섭니다.

그린바이크 실천하기!

1.자전거 동호회 가입: 자전거 동호회에 가입하여 다른 사람들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동호회에서는 자전거 타기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며, 더욱 즐겁게 탈 수 있습니다.

2.자전거 대여: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. 대부분의 대여 서비스는 저렴한 가격으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며, 대여 후 반납하기만 하면 됩니다.

3.자전거 길 찾기: 자전거 길 찾기 앱을 이용하여 자전거 전용 도로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.

4.자전거 안전 교육: 자전거를 타기 전에 안전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 안전 교육을 통해 자전거를 타는 방법과 교통법규를 익힐 수 있습니다.

5.자전거 용품 구매: 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자전거 용품이 필요합니다. 헬멧, 자전거 잠금장치, 자전거 조명 등을 구매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.